본문 바로가기
효율적인 재테크/투자 관련 어플

더 리치 | 미국 배당 투자 특화 어플

by 달도끼 2020. 10. 15.

이번에 다룰 주제는 미국 배당주 관리 어플, 더 리치 입니다. 최근에 업데이트 되면서 UI도 전체적으로 깔끔하게 바뀌어서 소개해봅니다.

 

PC 웹버전도 있습니다. www.therich.io/home

사용 목적

이 어플은 다른 주식 관련 어플들과는 조금 다르게 미국 배당금 포트폴리오를 관리하는데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배당주와 관련된 글은 effective-financial.tistory.com/21

 

배당주에 투자하는 이유와 장단점

이번에 다룰 주제는 배당주 입니다. 초보자 입장에서 조금이나마 공부를 하고 그 내용을 정리하면서 공유하는 글입니다. 기본 설명 많은 상장 회사들이 주기적으로 주주들에게 매출의 일부분을

effective-financial.tistory.com

를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물론 배당주뿐 아니라 전체적인 미국 주식 포트폴리오 관리용으로 사용해도 됩니다.

 

메인 화면입니다. 전반적인 상황과 대표적인 주식들을 보여줍니다. 유명투자자들의 포트폴리오 라고 소개하는 항목도 있는데, 자세한 비율은 없고 단지 어떤 종목에 투자했는지만 나옵니다 (정확히 알수 없어서 그렇겠죠..?)

 

여기엔 관심 있는 종목을 넣을 수 있습니다. 1주당 가격, 현재 배당수익률 등을 알 수 있고, 그 값으로 정렬을 해서 볼 수 있습니다.

 

 

사실상 가장 핵심 화면 입니다. 여러개의 포트폴리오를 생성할 수 있고, 각 포트폴리오에서 업종별, 종목별 투자 비율을 보여주고, 매달 받는 배당금을 보여줍니다. 배당금 지급일이 결정되면 달력에 해당 날에 얼마를 지급받는지도 알려줍니다.

 

아래로 스크롤하면, 어떤 종목에서 수익, 손해가 몇퍼센트 인지, 해당 종목에서 배당금은 어느정도 받고 있는지를 보여주고, 종목을 왼쪽으로 밀면, 추가 매수나 매도를 했을때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단점이라고 해야할지, 어쩔수 없다고 해야할지 애매하지만 자동으로 증권 계좌와 연계해주는 기능은 없습니다. 매수했을때, 매도했을때 하나하나 직접 입력해줘야 합니다. PC버전으로도 연동되므로 입력하는게 어렵지는 않습니다.

정리

보는것처럼 어플이 꽤 깔끔합니다. 알고 있기 힘든 배당일을 달력으로 정리 해주는 것도 굉장히 유용하고, 어느 종목에 어느정도인지 비율을 비교해주는 기능도 좋습니다. 미국 주식에 관심있고 투자하고 있는 분들에게는 굉장히 유용할것입니다.

 

이번글은 여기까지 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